앱으로 인연 만날까? 온라인 데이트의 장점과 단점 < 종합 < 기사본문 메디컬리포트뉴스


미국 타코마에 거주하는 24세의 알렉시스 구티에레즈는 "내 반쪽과 결혼했다. 고마워, 틴더"라는 트윗을 올렸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소개팅 앱)에서 해킹을 당한 것이 보도되어 이슈다. 이번 이슈가 중요한 것은 유출 가능성이 있는 개인정보들이 극도로 민감한 정보라는 점이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앱은 자격 심사를 위해 공적인 서류 등을 제출받아 보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선정성이 높은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였다는 것이다.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은 지난해 데이팅 앱에 약 830억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본 서비스는 투자판단에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모든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책임으로 당사는 그 결과에 대해 법적인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물론 테크 기업들의 밸류가 고공행진중인 시장상황을 고려한다면 올해 실적 기준 15.sixty three EV/매출은 싼 밸류는 아니다. 범블은 온라인데이팅 시장의 다크호스로, 차별화에 성공하며 틴더를 매우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


오늘은 독일 시장조사기관 Statista를 통해 2021년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가장 활발했던 나라는 어디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크리스마스 전후로 나도 데이팅 앱 한번 써볼까, 생각 드신 분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데이팅 앱에서 마음에 드는 사람끼리 매칭 확률을 높이는 데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아세요? (당연히 사용자의 외모 아니겠어?) 물론 외모도 있는데요.


예를들면 결혼정보제공 업체가 이 모델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료 구독 서비스는 오랜 기간 구독할 수록 할인을 받는 구조 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데이트앱 산업의 확산이 진중하게 만남을 갖는 것보다 즉석만남을 원하는 결과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이 데이트앱 시장에 진입하여 안정적으로 수익창출을 올리기 위해선 경쟁자 분석과 그에 알맞는 타겟팅 기법이 필요합니다. 데이트 앱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이 제공하기 어려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은 다양한 정보가 노출되기에 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우나, 데이트 앱은 정보가 제한적으로 노출되기에 나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 대작 게임이 일본에서 계속해서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고 있다.넥슨은 일본에서 ‘트라하’의 서비스를 4월 20일자로 종료한다. 또한 ‘V4’ 역시 일본에서 4월 26일자로 서비스... 2012년 론칭 당시, 틴더의 주 사용자층은 성인 세대이자 결혼 적령기 밀레니얼 세대가 이뤘다. 그로부터 10년이 흐른 지금,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틴더 사용자층의 분포도는 광범위해졌다.


이음에서는 매일매일 한 쌍씩 소개가 이루어지는데, 소개받은 상대의 사진과 키워드를 보고 서로 OK를 해야만 서로의 연락처를 포함한 추가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있다. 이음을 이용해본 신지원(신문방송 2) 학우는 “이런 사이트들을 통해 실제로 성사된 커플이 많다고는 하지만 외모만 보고 사람을 상품처럼 고르는 느낌이 들어서 썩 유쾌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발렌타인데이라는 ‘대목’을 앞두고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신규가입하는 회원들에게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거나 오프라인 업체들과 제휴한 행사 초대 등 갖가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확대에 나섰다. 활동하는 회원들이 많을수록 이상형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진다는 이용자들의 기대감 때문이다. 이어 “마음에 드는 사람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혹했다.


일반적으로 남성이 여성에 비해 데이팅 앱을 더 많이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미국 시장조사 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데이트 앱과 사이트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여성은 36%에 불과한 반면, 남성은 이보다 20%포인트 높은 56%에 달했다. 소셜데이팅 앱은 각 앱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면 원하는 조건의 이성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


소개를 받는 입장이면 소개팅 상대방뿐 아니라 주선자와 관계도 신경 써야 된다는 점 때문이다. 소개팅이 부담스럽다지만 그렇다고 평생 누군가를 안 만나고 살 수는 없다. 이들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디어를 이용한다.

read more click here 휴게텔 후기 강남 오피 learn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